때리는 아동을 훈육하는 방법
당신의 아이가 다른 사람들을 때리는 것을 멈추지 않아서 좌절했나요? 때리는 아이를 어떻게 훈련시키는지 정확히 알아봅시다. 이 모든 것은 침착함을 잃지 않고 해야 합니다.
때리는 아이를 어떻게 훈육할 것인가?
아이는 때리는것에 의지했는데, 보통 짜증을 낼 때 때리곤 했고 특정한 사람들에게만 때렸습니다.
말을 사용하는 것 또한 문제가 되지 않았다. 그는 완전히 말솜씨가 좋았고 명확한 문장으로 말할 수 있었다. 이 아이는 단어 몇 개만 아는 아이가 아니었지만, 좌절감을 표현하기 위해 때리기로 돌아섰습니다.
그리고 어떤 때는, 아이가 아무 이유 없이, 또는 그러한 반응을 정당화할 수 없는 간단한 이유 때문에 다른 사람들을 때리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특히 아이가 때리는 것을 막기 위해 온갖 노력을 다 한 것 같을 때, 그것은 당신을 미치게 만들기에 충분할지 모릅니다.
목차.
- 때리는 아이를 어떻게 훈육할 것인가?
- 아직 말하거나 가르치지 마세요.
- 아기의 행동이 아닌 반응에 집중하세요.
- 때리는 것에 대해 내성이 없다.
- 모든 감정에 라벨을 붙이고 격려합니다.
- 아이의 감정을 재촉하지 마세요.
- 더 나은 방법을 선택한 당신의 아이를 칭찬하라.
- 결론
때리는 아이를 어떻게 훈육할 것인가?
만약 당신이 공감할 수 있다면, 당신만 그렇게 느끼는것이 아니라는 것에 안심하세요. 더 좋은 것은, 이 이야기는 해피엔딩이라는 것입니다.
아마 여러분은 아이에게 "우리는 때리지 않는다"고 설명하려고 노력했을지도 모르지만, 여러분의 말은 무시될 뿐입니다. 아니면, 아이가 레슨을 받기까지 얼마나 걸릴지 곰곰이 생각하면서, 아이를 시간 밖으로 내보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무엇을 시도하든 간에, 그는 다른 아이들, 간병인, 또는 그의 부모든 간에 바로 다시 때립니다. 아무것도 아이를 진정시키지 못해서 걱정일 뿐만 아니라, 아이의 행동은 점점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그냥 지나가는 단계일까요?
아래에서는 아이가 때리는 것에 대해 말하는 것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배울것입니다. 때론 충분하지 않고, 적절한 시기에 때리지 않는다는 것을요. 또한 그들을 타임아웃에 격리시키는 것은 문제를 악화시킬 뿐이라는 것을 알게될것입니다.
대신, 이 문제의 진상을 규명하기 위해 이 몇 가지 전술에 의존합니다. 그것은 단지 여러분의 아이가 때리는 것을 멈추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그의 행동을 더 건강한 의사소통 방법으로 대체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모든 것의 감정적인 고갈에 빨려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부모로서 여러분이 하는 역할을 진정으로 보는 것입니다.
때리는 아동을 어떻게 훈육할지 궁금하다면, 다음 조언을 한 번 시도해 보세요. 그러면 아이의 행동에도 차이가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1. 아직 말하거나 가르치지 마세요.
당신은 얼마나 자주 당신의 아기가 때리는 것을 보았나요? 그리고 당신이 때리면 안 되는 모든 이유들을 즉시 이야기 했나요? 그러는 동안, 아이는 팔을 휘날리고, 당신의 머리를 잡아당기고, 당신이 말하는것을 한 마디도 듣지 못할 정도로 화가 나 있습니다.
때때로 우리는 그것을 거꾸로 갑니다. 우리는 때리지 않는 모든 이유나 의사소통하는 더 나은 방법을 설명하는데, 그 중 어떤 것도 우리의 아이들에게 전달되지 않을 때가 그렇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우리가 가르쳐야 할 중요한 수업들이지만, 문제가 있는것입니다.
바로 그 순간, 여러분의 아기는 왼쪽 뇌가 아니라, 논리적인 측면인 우뇌, 감정적인 측면에서 있습니다. 그리고 단어들이 뇌의 왼쪽에 있기 때문에, 아이는 단순히 당신이 말하는 것을 처리하거나 이해할 수 없습니다.
대신, 아이의 감정적인 면을 연결하세요. 훈육이나 설명을 하기 전에 먼저 아이를 진정시키는 데 집중하세요. 몸짓, 목소리 톤, 표정, 그리고 일반적인 기분과 같은 비언어적 의사소통에 의존하세요.
그가 진정된 후에야 비로소 적절한 행동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더 나은 위치에 있게 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여러분은 단지 그가 발작하는 동안 그렇게 하려고 할 때 가르칠 기회를 낭비하는 것입니다.
2. 아기의 행동이 아닌 반응에 집중하세요.
우리가 유아들이 때리는 것을 생각할 때, 우리의 첫 번째 반응은 그 행동을 바로잡는 것입니다. 결국, 우리는 그들의 좌절이 아무리 타당할지라도 때리는 것이 부적절하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행동을 멈추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빠를수록 더 좋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반응을 조사하는 것을 잊었습니다.
육아는 아이가 아니라 부모에 관한 것입니다.
우리가 아이의 행동에 초점을 맞출 때, 우리는 우리 자신의 행동을 살피는 것을 잊는 경향이 있습니다. 결국, 우리는 얼마나 자주 불안함을 느꼈고, 상처를 주는 말을 했고, 그들이 때리는 것을 멈추도록 하기 위해 팔을 잡아당겼는가?
이것은 자연스러운 반응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그렇습니다. 그것들은 그 상황에 반응하는 잠재의식적인 습관들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지 못합니다. 하물며 아이들이 진정하고 때리는 것을 멈추도록 격려하는 것은 더더욱 아닙니다.
대신, 어떤 행동을 취하기 전에 먼저 여러분의 반응에 집중하세요. 연민에 기댑니다. 아이에게 안전하고 환영받는 공간이 되어봅시다. 아이가 이해심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아이가 왜 그렇게 느끼는지 당신이 알도록 합니다.
3. 때리는 것에 대해 내성이 없다.
아들이 어린 여동생을 때리는 것에 대해 엄마가 "오, 때리지 마, 여보…"라고 말하는 것을 우연히 듣습니다. 그녀의 말투는 그것이 처음 있는 일이 아니었고, 그녀가 아이에게 때리지 말라고 한 무심코 한 것을 보면, 그것이 마지막이 아닐 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때리는것을 멈추려면 아이에 대한 허용 오차가 없어야 합니다. 한편으로, 여러분은 분노나 걱정으로 과민반응을 보이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 절대 허용되지 않는다는 것을 분명히 해야 여러분의 아이가 때리는 것을 멈출 수 있다고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의 엄마는 침착함을 유지하는 것을 잘했지만, 또한 그녀의 아이가 다른 사람을 때릴 때 선이 넘어간다는 것을 전달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과민반응이나 심술궂게 굴지 않고 이것을 전달할 수 있을까요?
- 그 상황에서 당신의 아이를 격리시킨다.
- 대화할 때 아이의 눈을 봐라봐라.
- 동정심으로 그의 팔을 구속하다.
- 개인적으로 받아들이지 마 (아이가 웃더라도)
- "당신이 (나/너의 여동생/다른 사람/개 등) 때리지 못하게 할 거야."라고 말하세요.
우리는 아이들에게 우리를 대하는 법을 가르칩니다. 이것은 특히 아이가 당신을 때리는 경향이 있지만, 예를 들어, 당신의 배우자를 때리지는 않는다는 것을 발견한다면 더욱 분명합니다. 아이는 어떤 특정한 사람들을 때리는 것은 괜찮지만 다른 사람들은 때리지 않는다는 것을 어떻게든 배웠을것입니다.
당신이 때리는 것에 대해 전혀 관용이 없을 때, 아이는 아무리 좌절해도,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4. 모든 감정에 라벨을 붙이고 격려합니다.
여러분의 아이가 때리고 싶어한다고 가정하는 것은 쉽습니다, 특히 아이가 언어적이고 의사소통을 잘 할 수 있을 때 그렇습니다. 하지만 문장으로 말할 수 있는 것과 압도적인 감정을 식별할 수 있는 것 사이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단지 아이가 완전한 문장으로 말할 수 있다고 해서 그의 감정을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어떻게 이겨낼 수 있을까요? 아이의 모든 감정에 라벨을 붙이기 시작합니다. 아이가 느끼는 어떤 순간에도 아이를 붙잡고, 간단히 한마디만 하세요.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습니다.
- "칭찬받아서 정말 기쁘구나!"
- "사랑을 찾을 수 없다는 게 슬프지?"
- "떠나야 하는 것에 화가 나도 괜찮아."
- "모두가 실망감을 느끼기도 해."
여러분은 감정에 라벨을 붙여야 할 뿐만 아니라 모든 감정을 격려해야 합니다. 아이가 화가 나거나 기분이 좋지 않다고 해서 여러분의 애정이나 관심을 미루지 마세요. 아이가 어떻게 느끼거나 행동하든 간에, 아이가 당신이 그곳에 있다는 것을 확실히 알게 하세요.
5. 아이의 감정을 재촉하지 마세요.
이상적인 세계에서는 우리는 항상 행복과 만족을 느끼지만 슬픔, 분노, 불안과 같은 어려운 감정들은 오고 갈 것입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우리에게 그렇게 하지 않을 것처럼 아이들이 슬퍼하는 것을 서두르도록 강요할 수 없습니다.
아이에게 도전적인 감정을 재촉하지 마세요. 가능한 한 빨리 아이의 마음을 산만하게 하거나 기운을 북돋우려고 애쓰는 대신, 아이가 슬픔 전체를 느끼도록 하세요. 아이는 슬픔을 느끼는 것이 정상이라는 것을 알 뿐만 아니라 슬픔이 어떻게 오고 가는지를 스스로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6. 더 나은 방법을 선택한 당신의 아이를 칭찬하라.
도전적인 행동을 멈추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긍정적인 행동을 칭찬하는 것입니다. 우리 중 대부분을 제외하고, 우리는 아이들이 차분하게 그들의 말을 사용하고 다른 사람들을 친절하게 대할 때에만 칭찬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만약 때리는 대신, 여러분의 아이가 자신을 억제하고 "미쳤어!"라고 소리친다면 어떨까요?
소리를 지르는 것이 좌절감을 표현하는 이상적인 방법은 아니지만, 그녀는 때리기보다는 소리를 지르면서 크게 도약했습니다. 불행하게도, 우리들 대부분은 그 큰 단계를 간과하고, 대신 왜 그녀가 소리를 지르지 말아야 하는지에 초점을 맞춥니다.
대신, 그 간단한 전환에 대해 그녀를 칭찬하세요. 완전한 변화를 기대하지 마세요. 심지어 점진적인 단계도 칭찬받을 만합니다.
결론
때리는 아이를 어떻게 훈육하는지를 배우는 것은 가장 인내심이 많은 엄마에게도 어려운 일입니다.
아무 것도 안 되는 것 같거나, 더 나쁜 것은 그의 행동이 고조되고 있을 때 특히 힘듭니다.
희망을 잃지 마세요. 먼저 행동에 집중하는 것부터 적용하세요. 당신이 더 차분하고 더 의도적일수록, 아이도 더 차분해질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 아직 말을 하거나 가르치는 것보다, 일단 아이가 당신이 말하는 것을 받아들일 수 있을 정도로 진정되면 그를 진정시키는데 집중하세요. 그 교훈은 나중에 있을 거예요.
아이에게 당신을 대하는 법을 가르치는 것을 포함하여, 때리는 것에 대해 전혀 관용을 갖지 마세요. 때리는 것에 대해 무심코 하는 것은 그렇게 해도 좋다는 생각을 강화시킬 뿐입니다. 아이의 모든 감정에 라벨을 붙여서 아이가 단어들을 사용하기 시작할 수 있도록 하고 이러한 감정들이 정상적이라는 것을 알도록 하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비록 그것이 이상적인 상황이라기보다는 점진적인 단계일지라도, 아이의 긍정적인 행동을 칭찬하세요. 아이는 자신이 올바른 길을 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고, 미래에 비슷한 방식으로 행동하도록 더 잘 동기부여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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